롯데마트, SNS 채널로 베트남 고객 소통 확대

2024.05.01 06:00:00

젊은 층 인터넷 놀이문화 차용
고객 참여형 이벤트…충성도↑

[더구루=한아름 기자] 롯데마트가 베트남에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기반 소통 창구 확대에 나선다.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 적극 노출, 독창적인 참여형 이벤트로 고객 접점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가 베트남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미니게임 마케팅을 펼친다. 미니게임은 롯데 마트가 젊은 소비자들의 인터넷 놀이문화를 차용해 새롭게 만든 고객 참여형 이벤트다.

 

고밥점에서 'G', 'V', 'P'으로 시작하는 이름의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당첨자 10명에게 50만동(약 2만7200원) 상당의 쿠폰을 증정한다. 빈·탄빈·동나이점 외 7개 매장에서는 미로 찾기 게임을 진행한다. 미로를 탈출한 고객에 한해 현지 인기 침구 브랜드 나맛의 쿠션을 선물로 준다. 

 

롯데마트가 베트남에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는 배경은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현지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베트남서 ‘K-푸드’ 열풍 속에 고객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현지 내 대형마트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한 행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는 고객을 통한 입소문 마케팅을 넘어 고객이 브랜드의 이미지를 만들고 메시지를 전하는 데 주체적으로 참여하면서 브랜드에 대한 주인의식과 충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며 "고객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취합해 고객의 요구에 맞는 상품과 마케팅 프로그램을 기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지난 2008년 베트남 남사이공점을 오픈한 후 16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호찌민·수도 하노이(Hanoi)뿐 아니라 △다낭(Đà Nẵng) △빈(Vinh) △나트랑(Nha Trang) 등 주요 도시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한아름 기자 arhan@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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