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홍보 영상’ 해외서 화제…3일 만에 유튜브 200만뷰 돌파

-온라인 채널 총 조회수 320만 건 돌파

2018 대한민국 홍보 영상 스크린샷

[더구루=선수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태훈, 이하 해문홍)이 지난 11월 7일 공개한 ‘2018 대한민국 홍보 영상’이 해외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해문홍이 대한민국 국가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세계 속 한반도 평화’라는 주제로 제작한 이 영상은 공개 3일 만에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조회수 320만 건 이상, ‘좋아요’ 1,000개를 기록했다.

 

이번 홍보 영상은 지난해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바라며 제작했던 ‘마지막으로 살아남은 인공지능(The Last AI)’의 후속편이다. 전편에서 다루었던 2045년 인간과 인공지능과의 전쟁은 2018년 한반도에서 진행되고 있는 평화 유전자를 활용해 예방할 수 있었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한반도의 평화 유전자가 세계 각국에서 발생하는 충돌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으로 이어져, 한반도의 평화 정책이 세계 평화에도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극화해 전달하고, 한국 게임 산업과 케이팝(K-Pop), 비무장지대 평화 관광 등 한국 문화 요소들도 간접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2018 해외홍보 영상 스크린샷

 

해문홍은 11월 7일 약 5분 30초 분량의 영어판을 다국어포털사이트 코리아넷의 유튜브와 페이스북에 선공개했으며, 한국어판은 11월 13일, 중국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등 8개 국어판은 11월 19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