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로코, 한양대학교 MNI Lab과 공동연구 추진

보이스로코 본사에서 열린 컨센서스 알고리즘 공동연구 1차 결과 보고회

보이스로코는 한양대학교 모바일 및 네트워크 지능 연구실(이하 MNI Lab, 지도교수 조인휘 교수)과 컨센서스 알고리즘 검증 등에 대한 공동연구를 진행해 1차 검증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무한한 연결(Infinity Connect)이라는 슬로건을 가진 VANTA 네트워크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해서다.

 

VANTA 네트워크는 초연결 사회를 위해 설계된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분산 네트워크다. 사람과 사람, 사람과 정보 사이에 무한한 실시간 네트워킹(Real-time Networking)이 가능하도록 만든다는 것이 목표다.

 

VANTA가 구축하는 탈중앙화된 네트워크는 네트워크에 참여한 지능화된 피어(Peer)들에 의해 스스로 진화하며, 각 피어(Peer)간 상호 평가 및 협력을 통해 기존 인터넷 망의 한계점인 연결성, 프라이버시, 효율성을 향상시킨 새로운 네트워크를 표방한다.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전송하고 처리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서비스를 빠르고 저렴한 비용으로 개발하고 운영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보이스로코는 블록체인 플랫폼이 과포화되어 있는 현 시점에서 대학 기관과 함께 실제 사용 예시를 만들어 나가고 기술 검증을 하고자 한양대학교 MNI Lab 연구진들과 함께 VANTA 프로젝트에 대해 공동연구를 추진했다. 이는 국내에서 대학 연구팀과 공식적으로 공동 연구를 하는 최초의 블록체인 프로젝트기도 하다.

 

VANTA 네트워크 관계자는 "그간 검증된 모바일 P2P 기술력과 사업 능력을 통해 이번 프로젝트를 글로벌 유수의 프로젝트와 견줘도 손색이 없을 수준으로 진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한양대학교와의 공동연구가 뒷받침해주어 빠른 결과물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