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갈때 가져가면 핵이득" 필수템 12가지


[더구루=길소연 기자] 다가오는 휴가철을 맞아 해외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어디를 가더라도 필수템과 함께라면 당신의 여행 만족도는 200% 올라갈 것이다. 

 

당신의 여행을 좀더 풍족하게 하기위해 '프로 여행러'들 사이에서 소문난 여행 '필수템'을 소개한다.

 

◇포켓 와이파이 

 

모든게 낯선 여행지에서 스마트폰 검색은 필수다. 와이파이 사용을 위해 현지 유심을 구입하거나 로밍을 하는데 이보다 쉽고 편하게 와이파이를 사용하기 위해 포켓 와이파이를 챙기면 좋다. 

 

공항에서 대여 신청하면 포컷 령, 반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입, 출국시 10분만 투자해도 로밍, 유심의 불편함을 포켓 ㅇ 와이파이로 해결할 수 있다. 

 

◇여행자 보험

 

장기 여행이 아닌 단기 여행이라서 여행자보험을 무시하고 가는 경우가 많단. 그러나 언제 어디서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르니 단기 여행이라도 가급적 여행자보험을 가입하고 떠나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전문가들은 여행자 보험에서 상해나 사망 보험이 있지만, 특히 유용한 건 현물 보험이라고 조언한다.  

 

기본적으로 여행자 보험엔 현물보험이 포함돼 있어 여행중 핸드폰이 고장나고 있거나, 카메라를 잃어버렸을 경우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보험 절차도 간단하고 공항에서 10분이면 가입이 가능해 여행객 본인과 장비를 위해 보험 가입 후 떠나자. 

◇멀티어댑터

 

국내의 경우 220V를 사용하지만, 해외에서는 110V나 100V를 사용하는 국가가 있기 때문에 이른바 '돼지코'라 불리는 어댑터를 챙겨주면 220V로 변환해줘 해외여행에 유용하다.

 

여유가 되면 전기 콘센트를 한번에 여러개 꽂을 수 있는 T자형 멀티탭을 가져가면 충전기 등을 한번에 여러개 꽂아 각종 전자제품을 사용하는 데 편리하다. 

 

◇투래디

 

추운 계절 더운 나라로 여행갈 때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의류의 부피를 줄여주는 기기로, 장기여행 혹은 추운 지방으로 여행을 갈 경우 부피를 줄여줘 좋다. 기본적으로 나오는 전용팩에 옷을 넣고 기기를 연결해 버튼러주면 압축이 된다.  

 

◇일회용 비닐 & 지퍼팩 

 

일회용 비닐봉지나 지퍼팩 등을 챙기면 젖은 옷이나 세탁물을 따로 보관할 수 있고, 굳이 세탁물이 아니어도 여행엽서나 먹던 간식 보관도 용이하니 지참하자. 

 

 

◇일회용 칼&포크

 

레스토랑 식기구가 아닌 일회용 칼&포크를 가져가면 외부에서 포장음식 먹을때나 시장에서 산 과일을 현지에서 직접 깎아 먹을때 쓸 수 있어 챙겨가면 좋다. 

 

◇뽁뽁이 

 

기념품을 손상없이 가져오고 싶다면 택배 포장지에 사용하는 이른바 '뽁뽁이'를 이용하자. 뽁뽁이를 여유있게 가져가면 유리나 도자기 등 깨지기 쉬운 기념품을 감싸 안전하게 가져올 수 있다. 

 

◇병따개 

 

병맥주든 병음료든 병따개를 급히 찾으려면 없는 경우가 있다. 병따개를 지참할 경우 이런 걱정은 한번에 덜고 시원하게 음료를 즐길 수 있다. 

 

◇큰 스카프

 

사원 등 복장 제한 관광지를 갈 경우 치마를 만들어 입을 수도 있고, 날씨가 쌀쌀할땐 담요 기능을 할 수 있다. 해변에는 모래사장 위에 펼쳐 돗자리 기능도 가능하다. 

 

 

◇휴대용 디지털 손저울

 

요즘 저비용항공사(LCC)의 경우 기내반입 수하물 무게 제한 및 위탁수하물 초과 요금 부과로 무게 체크가 필요하다. 인천공항 등에는 수하물 무게를 잴 수 있는 저울이 있으나 없을 경우 휴대용 디지털 손저울로 무게를 측정하면 요금 부과 폭탄을 피할 수 있다. 시중에 40kg 까지 무게를 측정할 수 있는 디지털 손저울을 3000원~7000원 사이에 구입할 수 있다. 

 

◇보조 배터리

 

여행 장소에서 스마트폰 검색과 사진 촬영 등으로 폰 배터리가 빨리 달을 수 있으니 보조 배터리를 챙기는게 좋다. 게다가 낯선 여행지의 경우 콘센트가 없을 수도 있으니 보조 배터리는 필수품이다. 

 

참고로 보조 배터리는 수하물 위탁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기내 소지 후 비행기에 탑승해야 한다.  


◇휴대용 보조가방 및 여행용 지갑

 

여행중 생기는 도난 또는 해킹을 방지하기 위해 휴대용 보조가방 및 지갑을 잘 챙기는 게 중요하다. 도난 방지는 물론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동전, 지폐, 카드, 여권 등을 모두 수납하는 제품이 인기다. 

 

이외에도 여권 및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 그리고 비상약은 기본으로 챙기는 게 좋고, 편안한 비행을 위해 목베게도 추천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