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서 '삼성데일리' 상표등록…삼성, '뉴스피드' 서비스 재도전 의지

- 7일 유럽공동체상표청에 '삼성 데일리'(Samsung Daily) 신청

 

[더구루=홍성일 기자] 삼성전자가 뉴스 애플리케이션 관련 상표를 등록해 뉴스피드 서비스에 재도전하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7일(현지시간) 유럽공동체상표청(OHIM)에 '삼성 데일리(Samsung Daily)라는 상표를 등록했다.

 

등록된 상표의 클래스를 보면 이 상표가 뉴스 관련 서비스를 위한 것임을 알 수 있다. 

 

이번에 등록된 삼성 데일리는 스마트폰과 관련된 것임을 확인할 수 있는 클래스 9와 뉴스, 정보 등을 전달하는 것임을 알 수 있는 클래스 번호 41이 같이 부여됐다. 

 

업계에서는 이를 두고 삼성전자가 마이 매거진, 플립보드 브리핑, 업데이 등 뉴스 피드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시도해왔던 것을 들며 삼성전자가 새로운 뉴스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수도 있다고 분석했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직접적인 뉴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자사의 스마트폰 내에 뉴스를 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꾸준히 공개해왔다.

 

그리 성공적이지 못한 결과를 받아들지는 못했었다. 

 

관련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한 해 수백개의 상표를 등록하지만 모든 제품이 출시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실제로 모습을 보일지는 알 수 없고 기존 서비스의 업데이트인지도 확실치 않다고 분석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