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조커' 흥행에 스타벅스, '조커 프라푸치노' 출시…한국은?

-영화 캐릭터 영감받아 시크릿 메뉴로 선보여
-영화 흥행성적 좋은 韓, 메뉴 출시 기대감 ↑


[더구루=길소연 기자] 영화 흥행이 스타벅스 신메뉴 출시로 이어졌다. 

 

스타벅스가 영화 '조커'에서 영감을 받아 미국 매장을 중심으로 시크릿 메뉴로 '조커 프라푸치노'를 출시했다. 북미 지역 다음으로 영화 흥행 성적이 좋은 한국 스타벅스 매장 출시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커스텀 메뉴로 '조커 프라푸치노' 음료를 선보였다. 말차 프라푸치노를 기본 베이스에 딸기 시럽으로 분장 효과를 낸 것인데 조커 캐릭터와 닮아 조커 프라푸치노로 불린다. 

 

커스텀 오더는 메뉴판에 없는 음료지만 자신의 취향에 따라 재료들을 빼거나 추가해 일명 자기만의 음료를 만드는 것을 말한다. 스타벅스가 많은 마니아를 거느리고 있는 배경이다. 

 

인기 커스텀 메뉴로는 △슈렉 프라푸치노 △돼지바 프라푸치노 △트윅스 프라푸치노 △고디바 프라푸치노 등이 있다. 모두 정식 메뉴를 기본으로 토핑이나 휘핑크림, 시럽 등을 추가해 색다른 맛을 만들어내는 게 특징이다.  

 

 

매장에서 조커 프라푸치노를 주문해 마신 고객들은 자신의 SNS을 통해 사진을 게재하며 레시피 등을 공유했다. 그들은 "시크릿메뉴를 만날 수 있어 기쁘다" "이번 시크릿 메뉴는 조커 프라푸치노" "맛있는 조커프라푸치노" 등을 소개말이나 조커 프라푸치노를 태그했다. 

 

특히 국내에서도 영화 인기가 뜨거워 한국 스타벅스 매장의 신메뉴 출시에 기대감이 쏠린다. 영화 '조커'는 국내 개봉 2주 만에 400만 관객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영화 '조커'는 고담의 빌런이자 배트맨의 숙적 조커의 탄생과정을 그렸다. 배트맨 영화를 비롯해 DC코믹스 세계관 속에 등장했던 악당 조커가 어떻게 조커가 될 수 있었는지, 혹은 될 수 밖에 없었는지를 담아냈다. 3류 코미디언이 광기로 물든 조커가 되는 상황을 연기한 호아킨 피닉스는 내년 아카데미상 남우주연상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