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청두 티안푸국제공항 입주…"中 하늘길 거점 확보"

-'인천~청두' 노선 신규 취항 염두


[더구루=길소연 기자] 에어부산이 중국 청두 티안푸국제공항에 입주한다. 인천발 중국향 신규 노선을 고려해 카운터 등 관련 시설을 오픈한다. 

 

25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중국 쓰촨성 젠양시는 최근 개최한 티안푸국제공항 개발 전략 세미나에서 에어부산, 러시아 아에로플로트항공 등 6개 항공사와 협력 관계를 맺었다고 밝혔다. 

 

티안푸 국제공항은 청두의 두 번째 공항으로 오는 2021년 상반기에 완공, 운영된다. 완공 시 청두는 중국 본토에서 두개의 공항을 갖춘 세 번째 도시가 된다.

 

에어부산이 티안푸 공항에 입점하는 건 신규 노선 취항때문이다. 에어부산은 연내 인천~청두 노선을 포함해 5개 인천 출발 노선을 운항할 계획이다. 당장 다음 달 12일 인천~중국 닝보 노선을 시작으로 인천노선 첫 운항에 나선다. 

 

부산 거점인 에어부산은 그동안 김해공항 및 대구공항에서만 국제선을 운항해왔으며 현재 국내 저비용항공사(LCC)중 인천발 노선을 운항하고 있지 않은 유일한 항공사였다. 

 

이에 에어부산은 영남권 시장의 압도적인 점유율과 10년간의 안전운항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수도권 지역까지 진출, 외연 확대와 수익성 제고를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지난 3월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새로운 10년의 먹거리를 위해 새로운 도전이 필요하다며 인천 진출을 발표한 바 있다. 에어부산은 인천발 중국 노선을 확보시 중국 관광객들이 에어부산의 활성화된 내륙노선을 이용해 서울 지역뿐 아니라 지방에서도 한국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태근 사장은 "인천 진출을 통해 수도권 지역민에게 에어부산만의 탁월한 안전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며 "인천 진출을 성장 모멘텀으로 삼아 수익성 확보는 물론 국내 대표 저비용항공사(LCC)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