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대표 세단 그랜저가 다시 미국 시장을 두드릴 전망이다. 2017년 판매 저조로 수출이 중단됐지만, 최근 상표 등록을 마치는 등 출시 정황이 포착되고 있어서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해 3월 미국 특허청에 '그랜저'(GRANDEUR)라는 상표를 등록했다.
그랜저는 현대차를 대표하는 준대형 세단으로 미국에서는 '아제라'(Azera)라는 이름으로 판매됐다. 2005년 11월 현지에 처음 출시된 이후 꾸준히 판매량을 늘려 왔다.
이후 2013년 1만1221대로 정점을 찍은 뒤 경쟁 차종에 밀려 2014년 7232대, 2015년 5539대, 2016년 4942대로 하락하면서 2017년 미국 시장에서 철수했다.
현대차가 상표 등록을 마치면서 그랜저의 미국 재진출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지난 24일 공개된 그랜저의 부분변경모델 '더 뉴 그랜저' 역시 이런 전망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현대차 측은 "내년 국내 출시만 확정됐을 뿐 해외는 정해진 것이 없다"며 선을 그었지만, 디자인과 사양 등을 고려하면 내수 시장에서만 판매하기에는 아깝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신형 그랜저는 3년 만에 나온 부분변경모델임에도 기존 제품과 비교해 디자인과 성능에서 완전히 탈바꿈했다. 현대차의 새 디자인 철학 '센슈어스 스포티니스'가 처음 적용되면서 외관과 내부 디자인 등이 새로 바뀌었고 파워트레인 역시 신차급 변경이 이뤄졌다.
완성차업계 관계자는 "그랜저는 미국에서도 한때 현대차의 시그니처 모델이었다"며 "상표 등록과 신차에 버금가는 개발비용을 투자한 만큼 미국 시장에 다시 진출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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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애니메이션 열풍이 거세다. 최근 개봉한 나타지마동강세(哪吒之魔童降世)는 개봉 후 90분도 안 돼 흥행 수익이 170억원을 넘었다. 내년 애니메이션 생산 규모는 33조원 이상으로 커질 전망이다. 중국 시장의 급성장으로 글로벌 업체들이 진출을 모색하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온라인 플랫폼을 공략하라"고 조언한다. 온라인을 통한 해외 작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중국 정부의 규제를 피할 수 있어서다. 30일 중국 시장조사기관 아이리서치(i-research)에 따르면 현지 애니메이션 생산 규모는 2013년 882억 위안(약 14조8100억원)에서 2018년 1747억 위안(약 29조3400억원)으로 급상승했다. 내년에는 2000억 위안(약 33조59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력 소비군은 30대 이하의 젊은층이다. 이들의 점유율은 약 70%에 달한다. 특히 1995년(24세) 이후 출생자들은 점유율이 44%로 월평균 소비지출이 약 1600위안(약 27만원)에 달한다. 애니메이션 산업의 성장세는 지난 7월 26일 개봉한 나타지마동강세의 흥행을 봐도 알 수 있다. 나타는 중국 고대 신화 속 캐릭터다. 영화는 인간을 괴롭히던 어린 나타가 반성과 수행을 거쳐
미국의 보안업체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29개 스마트폰 제조업체의 제품들에 보안 취약점이 있다고 밝혀 논란이 되고 있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보안업체 크립토와이어는 미국 국토안보부의 지원을 받아 진행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보안 취약점에 대한 조사결과를 공개했다. 크립토와이어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29개 업체가 생각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총 146개의 취약점들이 확인됐다. 가장 큰 문제는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부터 설치돼있는 사전설치 앱들이 사용자의 허가를 얻지도 않고 녹음은 물론 스마트폰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자들이 손쓸 수없는 사이 무단 음성녹음은 물론 잘못된 명령 실행, 시스템과 무선 통신 설정 변경 등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이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고유의 문제로 구글도 이를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조사에서 스마트폰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취약점을 지적받은 업체는 '삼성전자'였다. 삼성전자는 146개 중 33개를 차지하며 상당히 많은 수의 스마트폰이 취약점이 있다며 지적받았다. 삼성전자가 지적받은 스마트폰들은 A3, A5, A7 등 A시리즈 스마트폰과 지금은 단종된 J시리즈, S7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