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제네시스 GV80를 LA 국제오토쇼에 맞춰 미국에 첫 선을 보인다. 내년 미국 시장 본격 출시를 앞두고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는 다음 달 22일 개막하는 '2019 LA 오토쇼'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80을 현지에서 공개한다. 특히 별도 공개행사를 기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현대차는 다음달 5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2019 중국국제수입박람회(CIIE)'에서 GV80을 전격 공개한다.
이미 현대차는 지난 8월 독일에 유럽판매법인을 설립 후 내년부터 본격적인 유럽 판매를 선언했다. 이에 앞서 지난 2월 중국에 판매법인을 신설하고 중국 시장 공략도 적극 나서고 있다.
제네시스 GV80이 글로벌 3대 자동차 시장인 미국과 중국, 유럽에서 동시 출격하는 셈이다. 글로벌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현대차는 제네시스 브랜드 수장도 전격 교체했다.
현대차는 지난 29일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부사장이 맡았던 제네시스사업부장에 이용우 현대차 미주권역지원담당 부사장을 선엄했다.
업계 관계자는 "GV80의 글로벌 3대 시장 동시 출격하는 것은 신차인 GV80를 내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제네시스 브랜드 판매를 강화하고 이를 실적 반등의 발판으로 삼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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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애니메이션 열풍이 거세다. 최근 개봉한 나타지마동강세(哪吒之魔童降世)는 개봉 후 90분도 안 돼 흥행 수익이 170억원을 넘었다. 내년 애니메이션 생산 규모는 33조원 이상으로 커질 전망이다. 중국 시장의 급성장으로 글로벌 업체들이 진출을 모색하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온라인 플랫폼을 공략하라"고 조언한다. 온라인을 통한 해외 작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중국 정부의 규제를 피할 수 있어서다. 30일 중국 시장조사기관 아이리서치(i-research)에 따르면 현지 애니메이션 생산 규모는 2013년 882억 위안(약 14조8100억원)에서 2018년 1747억 위안(약 29조3400억원)으로 급상승했다. 내년에는 2000억 위안(약 33조59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력 소비군은 30대 이하의 젊은층이다. 이들의 점유율은 약 70%에 달한다. 특히 1995년(24세) 이후 출생자들은 점유율이 44%로 월평균 소비지출이 약 1600위안(약 27만원)에 달한다. 애니메이션 산업의 성장세는 지난 7월 26일 개봉한 나타지마동강세의 흥행을 봐도 알 수 있다. 나타는 중국 고대 신화 속 캐릭터다. 영화는 인간을 괴롭히던 어린 나타가 반성과 수행을 거쳐
미국의 보안업체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29개 스마트폰 제조업체의 제품들에 보안 취약점이 있다고 밝혀 논란이 되고 있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보안업체 크립토와이어는 미국 국토안보부의 지원을 받아 진행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보안 취약점에 대한 조사결과를 공개했다. 크립토와이어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29개 업체가 생각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총 146개의 취약점들이 확인됐다. 가장 큰 문제는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부터 설치돼있는 사전설치 앱들이 사용자의 허가를 얻지도 않고 녹음은 물론 스마트폰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자들이 손쓸 수없는 사이 무단 음성녹음은 물론 잘못된 명령 실행, 시스템과 무선 통신 설정 변경 등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이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고유의 문제로 구글도 이를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조사에서 스마트폰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취약점을 지적받은 업체는 '삼성전자'였다. 삼성전자는 146개 중 33개를 차지하며 상당히 많은 수의 스마트폰이 취약점이 있다며 지적받았다. 삼성전자가 지적받은 스마트폰들은 A3, A5, A7 등 A시리즈 스마트폰과 지금은 단종된 J시리즈, S7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