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글로브 텔레콤, LG유플러스 등과 협력…5G 글로벌 커버리지 확대

82개 지역, 156개 파트너와 맞손

 

[더구루=홍성일 기자] 필리핀의 통신사 글로브 텔레콤이 LG유플러스 등과 협력해 글로벌 5G 로밍 커버리지를 확대하고 있다. 

 

글로브 텔레콤은 12일(현지시간) 156개 파트너와 파트너십을 통해 82개 지역으로 5G 로밍 커버리지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글로브 텔레콤은 이를 통해 고객들의 여행, 연결 경험을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글로브 텔레콤에 따르면 한국에서는 LG유플러스의 통신망을 활용해 5G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홍콩에서는 차이난 유니콤, 말레이시아에서는 셀콤과 YTL, 노르웨이에는 모바일 노르웨이 등이 협력하고 있다. 

 

글로브 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수 년간 파트너십을 유지해왔다. 특히 LG유플러스는 글로브 텔레콤, PNP 등과 함께 Bantay Kable 프로그램을 진행, 케이블 도난 방지 캠페인을 실시하기도 했다. 

 

글로브 텔레콤은 최근 아프리카 지역에서도 5G 통신망 확대에 나서고 있다. 최근 MTN과 제휴해 나이지리아에서 5G 로밍망을 확대했으며 모리셔스에서는 셀플러스와 손잡았다. 또한 향후 수주 내 아프리카셀과 협력을 통해 케냐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글로브 텔레콤 측은 "5G 네트워크 확장은 국내외 고객에게 더 빠르고 안정적인 연결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초고속 인터넷 접속에 대해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필리핀 통신 업계 선두 자리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겠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