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24, 5월 3주 베스트셀러 순위 발표… 문재인 대통령 취임 1주년 맞아 출간된 ‘문재인의 운명 …’ 1위 등극

‘곰돌이 푸’ 도서 시리즈 2권, 2위와 4위에 오르며 인기몰이… 전자책에서도 ‘곰돌이 푸, 행복한 …’ 1위로 인기

 

[더구루=선수연 기자] 예스24 5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 5월 10일로 취임 1주년을 맞은 문재인 대통령의 발자취를 화보 및 사진엽서 등으로 엮은 <문재인의 운명 취임 1주년 기념 한정판 세트>가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문재인 대통령의 연설문과 화보집, 남북정상회담 합의문을 담은 <대통령 문재인의 1년>도 20위에 안착했다.

예스24 5월 3주 종합베스트셀러 순위

다수의 신간 도서들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눈길을 끌고 있다. 북한 관련 이야기를 담은 태영호 전 영국주재 북한 공사의 자서전 <3층 서기실의 암호>는 남북정상회담의 열기를 타고 순위권 진입과 동시에 3위를 차지했다. ‘퍼피 라이센스’의 창시자로 널리 알려진 노르웨이의 반려견 훈련사 투리드 루가스가 반려견들을 교육하며 얻은 경험과 지식을 모아낸 <카밍 시그널>은 5위를 기록했고, 1인 미디어계의 인플루언서 ‘대도서관’의 노하우를 담은 <유튜브의 신>은 19위에 올랐다.

‘곰돌이 푸’에 대한 열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월트 디즈니 인기 캐릭터 ‘곰돌이 푸’의 행복 에세이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는 2위를 기록했고, ‘곰돌이 푸’의 두 번째 이야기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는 삶에 관한 명대사로 독자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키며 한 계단 오른 4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삶의 태도에 대해 조언을 건네는 도서들이 여전히 인기를 얻고 있다. 둔감한 자세의 필요성을 역설한 인문서 <나는 둔감하게 살기로 했다>와 진짜 ‘나’로 살기 위한 조언과 위로가 담긴 김수현 작가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지난 주 보다 세 계단씩 올라 각각 7위, 11위를 기록했다. 유발 하라리, 스티븐 핑거 등 세계 최고 멘토 133인의 지혜를 소개한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와 단호하면서도 센스 있는 의사표현법을 알려주는 정문정의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은 한 계단씩 내려가 각각 9위, 10위에 자리했다. 일과 관계를 성공으로 이끄는 대화 기술을 소개한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대화법>은 16위로 순위권에 재진입 했고, 관계와 인생의 주인이 될 수 있는 법을 일러주는 <말그릇>은 20만부 돌파를 기념해 리커버 에디션을 선보이며 17위에 진입했다.

한편 SNS 인기 작가 하태완의 신간 에세이 <모든 순간이 너였다>는 네 계단 하락한 6위를 기록했고,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두 계단 내려가 8위에 자리했다. 아이에게 화내거나 상처주지 않고 진심을 전하는 엄마의 대화법을 일러주는 <엄마의 말하기 연습>과 이기주 작가의 스테디셀러 <언어의 온도>는 한 계단씩 올라 12위, 18위를 기록했다. 하루 5분씩 2주 만에 모델 체간근을 만들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한 <체간 리셋 다이어트>는 열 계단 떨어져 13위로 다소 주춤했고, 만화로 접하는 한국사 이야기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6>은 지난 주 보다 세 계단 내려가 14위에 머물렀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대표작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15위를 유지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곰돌이 푸’의 행복 에세이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가 새롭게 1위에 등극하며 인기를 과시했고, 둔감한 자세의 필요성을 역설한 인문서 <나는 둔감하게 살기로 했다>는 2위를 기록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