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아르메니아 재생에너지 사업 기회 모색

아르메니아 국영 투자진흥기관과 간담회
녹색수소, 태양광·풍력 에너지, 폐기물에너지 등 논의

 

[더구루=홍성환 기자] SK에코플랜트가 동유럽 아르메니아 재생에너지 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글로벌 친환경·에너지 사업 확대에 공을 들이는 모습이다.

 

아르메니아 국영 투자진흥기관인 엔터프라이즈 아르메니아(Enterprise Armenia)는 22일(현지시간) 아르메니아 수도 예레반에 있는 본사에서 SK에코플랜트 대표단과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이 자리에서 재생에너지와 첨단기술 분야 투자에 대해 논의했다. 구체적으로 녹색수소(그린수소), 태양광·풍력 에너지, 폐기물에너지, 폐수 처리 등 친환경 사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에 따라 양측은 앞으로 협의를 지속하면서 협력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레본 오하네시안 엔터프라이즈 아르메니아 대표는 "SK에코플랜트의 아르메니아 방문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 투자 사업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코카서스 3국 가운데 하나인 아르메니아는 부족한 천연자원과 노후된 전력 인프라 등으로 전력 부족 위기를 겪고 있다. 2021년 기준 화력발전소 비중이 40%에 달한다. 특히 아제르바이잔과의 영토 분쟁으로 러시아로부터 석유·천연가스 수입을 대부분 의존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태양광·풍력·지열 등 재생에너지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신규 원자력 발전소 건설도 검토 중이다.

 

한편, SK에코플랜트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전환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분야를 비롯해 초순수, 그린수소 분야를 선점하기 위해 투자를 확대하는 중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