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유일 여성특화 상업시설 '루 논현'…공간 페어링 주목

-차별화·효율성 높은 고객 경험 제공

 

[더구루=오승연 기자] 상업시설 분양의 신규 트렌드로 공간 페어링이 떠오르는 가운데 '루(Ruu) 논현'이 분양 소식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공간 페어링은 고객들에게 차별화되고 효율성 높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나타난 새로운 트렌드다. 타겟 고객이 같은 업종끼리 공간을 나누거나 집합하는 등 복합적인 패턴으로 진행되며 미용실 내에 플라워 숍이나 브런치 가게를 두는 형태 등이 대표적이다.

 

공간 페어링이 진행된 상업시설은, 고객들이 한 자리에서 자신들이 원하는 니즈를 다양하게 충족시킬 수 있고, 이동 시간도 절약돼 인기가 높다. 중요한 것은 인근 상권 및 지역 내 수요와 시너지를 이룰 수 있도록, 맞춤형 MD구성이 진행되었는지의 여부다.

 

강남 유일 여성특화 상업시설로 조성되는 루 논현이 주목되고 이유다.

 

루 논현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211-21번지 일원에 조성되며 최근 조기 완판돼 업계의 화제를 모았던 럭셔리 펜트하우스 '펜트힐 논현'과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이다. 펜트힐 논현(지하 5층~지상 17층 규모) 지하 2층~지상 2층에 들어선다.

 

기대를 모으는 요소는 구매력 높은 지역 내 수요와, 인근 상권 간 시너지를 누릴 수 있도록 차별화된 컨셉트로 MD계획을 갖췄다는 점이다. 서울세관사거리 대로변에 들어서는 루 논현은 청담동 명품거리·압구정 로데오·신사동 가로수길 등 패션·뷰티’인프라가 잘 갖춰진 상권을 인근에 둔다.

 

루 논현은 강남 지역에서도 보기 드문 '여성특화' 상업시설이 모토다. 특히 메인 콘셉트에 따라 전 층에 걸쳐 고도화된 공간 페어링이 진행되는 만큼, 상업시설 내 시너지는 물론 지역 내 명소화를 통해 미래가치도 극대화될 전망이다.

 

지하 1층의 테마는 '스파&헬스케어'다. 스파와 개인PT·필라테스 · 플라잉 요가 등은 물론 태닝샵·에스테틱·윤곽관리 등 헬스케어 업종을 유치할 예정이다. 지상 1층에는 화장품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고급 커피 전문점·스타쉐프 레스토랑·와인바 등 F&B 업종과 필수시설 등을 유치할 방침이다. 지상 2층에는 바디·스킨·헤어 등 '하이엔드 뷰티클리닉' 업종 유치를 진행할 계획이다.

 

루 논현 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5-8번지(9호선 삼성중앙역 5번출구)에 마련된다. 입점 예점일은 2021년 8월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