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내달 2일 출시…사전등록 시작(3월1주차)

 

◇하이브IM

 

하이브IM이 신작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정식 출시일을 확정하고 글로벌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하이브IM은 개발 총괄 김영모 대표를 비롯해 콘셉트 아트 실장, 게임 디자인 실장 등 리드 개발자들과 영화 리뷰 전문가 김경식 등 인플루언서가 참여한 온라인 쇼케이스 '아카이브.집(Archive.zip)'을 통해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이 내달 2일 출시된다고 발표했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은 2D 액션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 MORPG)로 횡스크롤 전투 방식과 30종 이상의 수집 가능한 캐릭터를 더해 차별화된 스타일을 선보인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은 고혹적이며 수려한 일러스트와 스토리 연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1800여 컷 이상의 컷신 콘티를 제작해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지난 5일부터 실시된 사전등록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20여개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카카오게임즈 사전예약, 스팀(Steam) 위시리스트 추가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전등록자 전원에게는 인게임 내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출시 한정 '명함'과 '안개 사슴 목걸이', '안개 사슴 반지' 등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스토어를 통해 사전등록한 이용자들에게는 캐릭터 소환 아이템인 '인연의 결정'을 추가로 지급한다. 글로벌 100만 명 이상 등 특정 사전등록자 수를 달성하거나 공식 커뮤니티의 목표 구독 인원을 넘어서면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하이브IM 정우용 대표는 "개발사 플린트의 장인 정신이 깃든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을 이용자 분들께 선보이는 날을 목전에 두고 있어 감회가 새롭다"며 "플레이어분들께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글로벌 사전등록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빛소프트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구글플레이 새로 출시된 게임 피처드'에 선정됐다.
 
피처드란 구글플레이가 종합적으로 평가해 게임성을 인정한 타이들에 대해 스토어 피처링 영역에 노출하는 것을 말한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사전예약 당시에도 구글플레이 피처드에 선정된 바 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지난 2006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IP(지식재산권)를 계승·발전시킨 첫 번째 공식 모바일 버전 타이틀로 출시 전부터 관심을 받아왔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다양한 캐릭터를 퀘스트로 영입해 육성하고 파티 조합을 연구하는 재미, 확률형 아이템에만 치중되지 않은 육성 방향 등이 여타 모바일 MMORPG와는 강점으로 꼽힌다.
 
한빛소프트는 3월5일자 패치를 통해 캐릭터 밸런스 조정 및 사냥터 아이템 드랍률 상향 조정, 무역 실버 획득 상향 조정 등 이용자 건의사항을 다수 반영했다. 한빛소프트는 향후에도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패치 및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지속적인 개척의 재미를 느끼실 수 있는 업데이트와 밸런스 패치, 유저 친화적이고 소통하는 운영으로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틸팅포인트

 

글로벌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틸팅포인트는 스타트렉 지식재산권(IP)기반 턴제 역할수행게임(RPG) '스타트렉: 레전드'의 앞서 해보기(Early Access, 얼리 액세스) 버전을 '스팀(Steam)'에 출시했다.

스타트렉: 레전드에서 이용자는 U.S.S 아르테미스 호의 선장이 된다. 이용자는 미스터리한 넥서스 안으로 워프해 새로운 우주 세계를 탐험하고, 다양한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스타트렉 프랜차이즈 시리즈를 상징하는 90명의 주요 캐릭터와 함께 8가지 에피소드와 관련된 이야기들을 경험할 수 있다.
 
스타트렉: 레전드는 콘솔 게임 수준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다이내믹한 그래픽 시스템이 도입돼 스타트렉 세계관 속의 0우주 공간이 화려하게 채색된 3D 우주 공간으로 연출된다. 영웅 및 빌런 캐릭터들은 사실적이면서 자연스러운 동작을 재현하며, 이용자 캐릭터와 대화 과정에서 상호 작용이 하도록 설계됐다.

이밖에 캠페인 모드에서는 스타트렉: 어둠으로의 카운트다운(Star Trek: Countdown to Darkness), 스타트렉: 피카드(Star Trek: Picard) 등 외전 성격의 스타트렉 코믹스를 집필한 베스트셀러 작가 마이크 존슨의 스토리도 제공된다. 멀티플레이에 접속하면 다른 유저가 소속된 팀과 전투를 펼치거나 PVP 모드, 생존 모드 등 일일 전투 미션을 수행, 봉인된 추가 보상을 해제할 수 있다.

스타트렉: 레전드는 스팀과 함께 애플의 구독형 게임 서비스인 애플 아케이드에서도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넷마블

 

넷마블은 '세븐나이츠'의 리메이크 프로젝트 정식 게임명을 '세븐나이츠 리버스(Seven Knights Re:Birth)'(구 '더 세븐나이츠')로 확정하고, 신규 영상 2종을 공개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세븐나이츠 원작을 계승하는 리메이크 프로젝트로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해 개발 중이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의 기존 스토리와 게임성을 계승하는 동시에 최근 트렌드에 맞게 게임성을 개선하고 보완할 계획이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인게임 플레이 영상과 스토리 영상 등 총 2종으로, 플레이 영상에서는 기존 세븐나이츠의 전투 느낌을 그대로 살린 5대 5 턴제 전투 시스템과 액티브 스킬의 화려함을 확인할 수 있다. 

 

함께 선보인 스토리 컴퓨터그래픽(CG) 영상에서는 모험을 떠난 원작 주인공 에반 일행이 오크 무리에 둘러싸여 위기에 처한 순간 세븐나이츠 아일린이 등장하며 전투를 준비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생동감 있는 모션 뿐만 아니라 섬세한 표정 변화를 볼 수 있는 고퀄리티 그래픽이 관심을 받고 있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리버스 공식 디스코드 채널도 개설했다. 이용자들은 디스코드에 가입 후 공개된 영상에 대한 기대평을 남길 수 있다.

 

넷마블넥서스 김정민 대표는 "앞으로 '세븐나이츠 리버스' 관련 개발자 인터뷰나 플레이 영상 공개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개발 현황을 자세히 공유할 계획"이라며 "이용자분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의견도 반영하고 함께 게임을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서비스하는 대작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이 오는 11일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

 

이용자들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PC 및 모바일 버전을 12일 정식 서비스 전까지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정식 서비스는 한국시간 3월 12일 오후 1시에 출시한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언리얼 엔진 5 기반 크로스 플랫폼(모바일/PC) MMORPG다. 13세기 유럽 세계관과 스토리, 극사실적인 그래픽, 글라이더를 이용한 박진감 넘치는 전투 등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글로벌 버전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멀티 토크노믹스와 캐릭터 NFT를 선보인다.

 

멀티 토크노믹스는 기존의 단일 토큰 기반 토크노믹스의 한계를 넘어, 인게임 주요 재화와 아이템 총 7종의 멀티 유틸리티 토큰으로 구성됐다. 기축 토큰인 크로우(CROW)는 6개의 인게임 아이템 토큰을 구매하는데 사용하거나, 위믹스 플레이에서 거래 가능하다. 게임에서 민팅(발행)된 유틸리티 토큰들은 크로우로 교환 또는 소각해 게임에서 다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캐릭터 장비, 스킬 등 방대한 정보를 포함한 캐릭터를 민팅(발행)하는 '캐릭터 NFT'도 구축했다. NFT를 위믹스 플레이의 마켓플레이스에서 크로우로 사고 팔며, 게임 안과 밖의 경제가 연결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옴니체인 네트워크 전략에 따라 △위믹스3.0(WEMIX3.0) △아발란체 △BNB △이더리움 △크로마 △폴리곤 등 6개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우나 월렛 △위믹스 월렛 △플레이 월렛 등 3종의 블록체인 지갑을 지원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