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신인' 여기서 강다니엘은 솔로 데뷔 앨범 타이틀곡 뭐해What~?

  • 윤병일 기자 acilp1@theguru.co.kr
  • 등록 2019.12.04 06:01:10


[더구루=윤병일 기자] [매일뉴스=윤병일 기자] 3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는 ‘MMA 2019(멜론뮤직어워드, 이하 MMA)’가 개최됐다.


여기서 강다니엘은 솔로 데뷔 앨범 타이틀곡 ‘뭐해(What are you up to)’로 ‘베스트 뮤직비디오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올해 3월 데뷔 후 참석한 다섯 번의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모두 휩쓸며 5관왕을 달성해 올해 최고의 대세 신인으로 입지를 굳혔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들은 “훌륭하신 아티스트분들과 함께 이 자리에 있는 것만으로도 영광인데 신인상이라는 의미 있는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팬클럽 모아(MOA) 분들 덕분에 마법 같은 순간들이 많이 펼쳐졌다”라며 벅찬 소감을 전했다.


자신만의 히스토리를 차곡차곡 쌓아가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각인시키는 강다니엘의 ‘열일 행보’는 계속 이어진다.


새 디지털 싱글 ‘TOUCHIN’’ 발매하며 예능 스페셜 MC부터 여러 음악방송 출연은 물론, 시상식까지 쉼 없이 달리는 강다니엘은 1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신곡 ‘TOUCHIN’’ 무대를 선보인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 8월 2019 MGMA (M2 X GENIE MUSIC AWARDS)에서 남자 신인상, 2019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2019 SORIBADA BEST K-MUSIC AWARDS)에서 루키상을 수상했다.


11월 개최된 2019 브이라이브 어워즈 브이 하트비트 (2019 VLIVE AWARDS V HEARTBEAT)에서 글로벌 루키 상을, 2019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베트남 (2019 Asia Artist Awards in Vietnam)에서도 신인상을 받으며 국내외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