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베트남서 PB 확 키운다…'짠테크' 겨냥

초이스엘·오늘좋은 PB 브랜드 프로모션
가계소득 증가 힘입어 소비심리 개선 전망

 

[더구루=김형수 기자] 롯데마트가 베트남에서 자체 브랜드(PB) 초이스엘(Choice L)과 오늘좋은 등을 내세운 대대적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소비하는 '짠테크(짠돌이+재테크)'족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물가 상승에 절약형 소비가 유행으로 자리 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 베트남은 오는 23일까지 대규모 할인 행사 'PB의 자존심'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초이스엘을 통해 선보인 아이스크림·쌀국수·소시지 등 식품, 전기주전자·냄비·후라이팬 등 주방용품, 물티슈·세탁세제 등 생활용품 등을 할인 판매한다. 오늘좋은을 통해  출시한 아이스티, 즉석밥, 팝콘, 뻥튀기 등도 저렴한 가격에 팔고 있다. 

 

자체 피자브랜드 '치즈앤도우', 직영 베이커리 '풍미소', 즉석조리 특화 매장 '요리하다 키친' 등에서 판매하는 피자, 크루아상, 치킨, 떡볶이, 김밥 등의 메뉴도 할인가에 선보이고 있다. 과일·야채·육류 등 신선식품, 음료·주류·과자 등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롯데마트 베트남은 "초이스엘 등 다양한 PB 제품을 최대 35%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요리하다 키친 등에서 선보인 고품질 K-푸드도 맛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롯데마트는 현지 시장을 겨냥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앞서 지난달 여성의 날을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화장품, 섬유유연제 등을 할인 판매했다.<본보 2024년 3월 4일 참고 롯데마트, 여성의 날 맞아 베트남서 프로모션… 女心 잡기>


싱가포르 대형 은행그룹 UOB(United Overseas Bank)는 올해 1분기 베트남 경제성장률이 5.5%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전년 동기 대비 2.18%p 늘어난 수치다. 고용시장 안정, 소비 여력 제고 등에 힘입어 소비 심리도 회복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컨설팅업체 KPMG는 "올해 베트남은 가계소득이 증가하는 가운데 인플레이션이 통제되며 소비 심리가 개선될 것"이라면서 "경제가 회복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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