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베트남 자회사 BSH 이사회 개편

김강욱 베트남법인장, 이사회 합류
도꾸앙빈 이사회 의장 등 기존 이사 6명 사임

 

[더구루=홍성환 기자] DB손해보험이 베트남 자회사 BSH(Saigon-Hanoi Insurance) 이사회 개편을 단행했다. 베트남 보험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일 전망이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BSH는 김강욱 DB손해보험 베트남법인장과 도안 끼엔 PTI(우정통신보험) 부사장을 신임 이사회 이사로 선임했다. 도꾸앙빈 BSH 이사회 의장을 포함해 기존 이사 7명 가운데 6명이 자리에서 물러난다. 오는 26일 주주총회를 열고 해당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은 지난 2월 BSH 지분 75% 인수를 완료하고 베트남 자회사로 공식 출범했다. 하노이에 본사를 둔 BSH는 2008년 설립됐으며 베트남의 32개 손보사 가운데 시장점유율 9위를 기록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베트남 보험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다. 앞서 지난 2015년 베트남 시장점유율 5위였던 PTI 지분 37.32%를 인수해 현재 3위로 성장시켰다. 또 지난 2월에는 시장점유율 10위 VNI 지분 75% 인수를 완료했다. <본보 2024년 1월 8일자 참고 : DB손해보험, 베트남 보험사 VNI·BSH 인수 매듭>

 

DB손해보험은 국내 인구감소와 보험시장 성숙화 등으로 인한 보험시장 성장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글로벌 성장전략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특히 베트남이 보유한 높은 경제 성장성, 젊은 인구구조, 대외 개방도, 인도차이나반도 접근성 등을 감안했을 때 향후에도 동남아에서 최우선시 해야할 시장으로 판단하고 베트남 보험시장 내 사업 기반을 더욱 확고히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