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인니 이어 베트남서 '록인전략'…亞 충성 고객 모신다

빈둥점에서 무료 피자 제공 이벤트
PB 브랜드 최대 35% 할인 행사도

[더구루=한아름 기자] 롯데마트가 베트남에서 유료 멤버십 강화에 나섰다. 충성 고객을 묶어두는 ‘록인(Lock-in·고객 가두기)’ 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향후 구매 금액에 따라 포인트 적립률을 늘리고 제휴 혜택을 강화해 아시아 충성 고객 기반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가 베트남에서 신규 멤버십 회원을 모집한다. 이달 빈둥점(Bình Dương)에서 100만동(약 5만4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치즈앤도우 피자 1조각을 무료 증정한다. 

 

자체 브랜드(Private Brand·PB)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23일까지 롯데마트 전 매장에서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초이스엘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아이스크림과 스무디, 초콜릿, 캐슈넛 등 식품 뿐 핸드워시, 냄비, 물티슈 등 생활용품 등 다양한 품목을 최대 35% 할인한다. 

 

현지에서 록인 효과를 강화하겠다는 복안이다. 향후 구매 금액에 따라 포인트 적립률을 늘리고 제휴 혜택을 강화해 충성 고객 기반을 확대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이는 롯데마트가 올해 경영 목표로 제시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수익성 중심 경영’ 전략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앞서인도네시아에서 25만루피아(약 2만1400원) 이상 구매한 신규 멤버십 회원에게 2만5000루피아(약 2140원) 상당의 식용유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본보 2024년 4월 11일 롯데마트, 인니서 멤버십 확대 나서…'록인 전략' 본격화 참고> 

 

한편 롯데마트는 지난 2008년 베트남 남사이공점을 오픈한 후 16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호찌민·수도 하노이(Hanoi)뿐 아니라 △다낭(Đà Nẵng) △빈(Vinh) △나트랑(Nha Trang) 등 주요 도시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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