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러시아 구독 서비스 사업성 확인…고객 100명 선택

- 2020년 상반기까지 러시아 전역으로 사업 확대

[더구루=홍성일 기자] 현대자동차가 러시아에서 시작한 차량 공유 서비스 이용자가 100명을 넘어서면서 사업성을 확인했다. 특히 차량 구독 시장에서도 SUV 라인업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차 러시아법인은 지난 10월 서비스를 시작한 '현대 모빌리티'를 통해 구독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100명이 넘어섰다고 10일(현지시간) 밝혔다. 

 

특히 SUV 라인업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00명의 구독자 중 절반 가량이 싼타페를 선택했다. 투싼을 선택한구독자도 30%로, 이들 2개 SUV 모델이 80%를 차지했다.

 

무엇보다 서비스 기간을 1년 이상 서비스를 선택한 소비자가 90%에 달해 장기 고객 확보에 따른 사업 안정성과 성장성을 확인할 수 있다. 

 

앞서 현대차는 지난 5월 러시아 첨단산업의 메카인 스콜코보 혁신센터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차량 공유 스타트업 법인은 신설했다.

 

이어 지난 10월 '현대 모빌리티' 앱을 출시하며 서비스를 개시하면서 출시 일주일만에 10만5000건의 다운로드와 30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했었다. 

 

현대차는 해당 서비스를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연말까지 진행하고 2020년 상반기까지 100만 명 이상의 인구가 거주하는 모든 러시아 도시로 범위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이런 계획을 바탕으로 러시아에서도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러시아 차량 공유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어 향후 전망도 밝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100명 이상 고객이 '현대 모빌리티' 서비스를 선택해 사업성이 확인됐다"며 "러시아 전역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러시아 자동차 시장의 변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