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언론, 제네시스 GV80 등장에 관심…"늦더라도 SUV 없는 것보다 Good"

[더구루=홍성일 기자]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첫 SUV 'GV80'이 공개되자 북미 언론들도 큰 관심을 보였다.

 

현대차는 15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럭셔리 SUV 'GV80'의 공개행사를 열고 판매에 돌입했다. 

 

이날 현대차는 GV80 3.0L 디젤모델을 공개했으며 추후 2개의 가솔린 2.5/3.5 터보 모델을 추가해 3가지 엔진 라인업을 갖출 계획이다. 

 

당초 지난해 연말 공개될 것으로 전망됐으나 다서 늦은 이날 공개된 GV80에 대해 북미 언론들도 큰 관심을 보였다. 

 

미국 자동차전문매체 '모토트렌드'는 "제네시스 브랜드에 SUV 라인업이 드디어 추가됐다"며 "없는 것보다 늦는게 낫다"라는 내용을 골자로 한 기사를 보도했다.

 

모토트렌드는 지난 2017년 뉴욕 모터쇼에서 GV80의 콘셉트 공개와 GV80 5인승 등 비교적 상세히 보도했다. 특히 한국에서 선보이는 3.0디젤 엔진은 미국시장에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함께 2.5/3.5 가솔린 터보 엔진 모델이 미국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모토1은 "제네시스가 GV80을 통해 새로운 길을 가려고 한다"며 "고급SUV 영역에서 자리를 개척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도 모토1은 능동력 노면소음 저감 기술(엑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기술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또한 카스쿠프도 창과같이 날카로운 선을 가진 후면 창의 디자인과 22인치 휠 장착 등에 대해서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덧붙였다.

 

한편, GV80의 미국 출시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으나 현지에서는 올해 하반기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