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트랙터, 터키정부 보조금 지원대상 포함…"판매량 상승 기대"

-터키 정부, LS트랙터 구입시 보조금 지원

[더구루=길소연 기자] LS엠트론의 트랙터가 터키 정부 보조금 지원 대상 브랜드에 포함되면서 터키 시장 점유율이 더 높아질 전망이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터키 정부는 최근 올해 보조금 지원 및 대출 허가 트랙터 브랜드를 공개했다.

 

그동안 터키 농어촌개발지원기관이 트랙터 보조금을 지원해왔으나, 올해는 정부가 직접 농촌지역 개발 프로그램인 IPARD의 범위에 따라 트랙터 구입을 위한 보조금 융자를 지원해주기로 한 것이다.

 

이에 따라 우유생산농업기업, 육류생산농업기업, 농장투자다각화를 위해 트랙터를 구입하는 이들에게 50~60% 보조금이 지원된다.

 

보조금 지원은 트랙터뿐만 아니라 다른 농업 기계 구매에도 제공된다. 단, 모든 농기계를 지원하는 게 아니라 주정부에서 인정한 브랜드의 모델만 해당된다. 

 

정부가 인정한 트랙터 브랜드로는 LS트랙터를 포함해 △아그리팜 △아그리파워 △AGT △안토니오 △카라로 △아트락 슈퍼라인 △캐피탈 △벨라루스 △BMC 등 다양하다.

 

중고 트랙터에 대한 보조금 지원도 이어진다. 5년 이하 트랙터의 경우 고정금리 또는 변동금리 옵션 있는 투자 지원금 75%까지 지원되며 역시 3, 6, 12개월마다 상환옵션이 제공된다. 

 

보조금 신청은 정부가 발행한 신청서에 따라 투자 목적에 알맞은 트랙터 브랜드를 결정한 후 신청하면 명시된 보조금이 지원된다. 

 

터키 정부는 보조금 지원에 앞서 트랙터를 선택할 때는 처리할 토양의 적합성, 기술적 특징, 브랜드, 기어, 토크, 마력 및 타이어 속성, 예비 부품의 가용성 등에 주의해 선택하라고 조언했다. 

 

업계는 LS트랙터가 터키 정부의 보조금 지원 대상 브랜드에 포함되면서 판매율이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그동안 LS엠트론은 지난 2012년 터키 최대 규모의 '부르사'(Bursa) 농기계 전시회를 방문, 트랙터 제품을 전시 및 판매하는 등 터키 시장 진출에 공을 들여왔다. 

 

특히 지난 2012년 트랙터 여행가 강기태씨의 트랙터 터키 실크로드 횡단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면서 LS트랙터 인지도가 상승,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게 됐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 LS트랙터가 터키 정부의 보조금 지원 브랜드에 포함되면서 판매율이 높아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