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언팩 D-2…갤럭시Z 플립 작동 영상 '또' 유출

-유튜브 채널 그레잇딜스마트폰 공개
-퀄컴 스냅드래곤855+, 8GB 램 지원 등 스펙 유출

 

[더구루=오소영 기자] 삼성전자의 갤럭시 공개(언팩) 행사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의 작동 영상이 또 유출됐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유튜브 채널 그레잇딜스마트폰은 지난 8일 갤럭시Z 플립 구동 영상을 게시했다. 2분가량의 영상에는 갤럭시Z 플립을 펼쳐 전원을 켜고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모습이 담겼다.

 

세부 스펙 또한 확인됐다. '스마트폰 두뇌'인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에는 퀄컴 스냅드래곤855+가 탑재되고 8GB 메모리와 256GB 저장용량을 지원한다. 6.7인치의 풀HD+(1080x2636) 디스플레이도 장착했다. 이는 그동안 유출된 정보와 모두 일치한다.

 

해당 영상은 게시 이틀 만에 조회수 4만회를 돌파하며 삼성의 차기 폴더블폰에 대한 전 세계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언팩 행사가 다가오면서 갤럭시Z 플립의 실물은 속속 유출되고 있다. 지난 7일에는 미국 IT 매체 엔가젯(Engadget)이 독자로부터 받은 실물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에 앞서 IT 트위터리안 벤 게스킨은 트위터 계정을 통해 갤럭시Z 플립을 접었다 펴는 18초 분량의 영상을 올린 바 있다.

 

갤럭시Z 플립은 세로로 접히는 클램셸(조개껍데기) 형태다. 펼칠 때 70~110도 사이에서 각도를 고정시킬 수 있다. 외부에 1200만 화소 듀얼 카메라와 시간과 날짜 등을 표시하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내부 디스플레이 재질로 초박형 유리(UTG)를 사용했고 측면에 지문인식 센서를 채택했다. 색상은 퍼플과 블랙 두 가지로 제공되며 가격은 150만원 내외로 추정된다. 삼성전자는 12일 오전 4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을 통해 갤럭시Z 플립을 공개할 예정이다. 14일부터 사전예약판매에 들어가며 초도 물량은 약 50만대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