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브익스피리언스, 국내 최초 VR전용 영화관 오픈

-비브스튜디오스 제작 VR영화 ‘볼트: 혼돈의 돌’ 첫 상영

VR퓨처시네마 외관

[더구루=전준술 기자] 국내 VR영화의 선두주자 비브스튜디오스의 자회사 비브익스피리언스가 오는 15일 ‘VR퓨처시네마(VR FUTURE CINEMA)’를 잠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7층에 오픈한다.

 

기존 4D체어와는 차별화된 초정밀 1인승 시뮬레이터를 타고 VR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신개념의 VR전용 영화관인 VR퓨처시네마는 전세계 최초로 적용되는 비브익스피리언스만의 독자적인 기술을 개발·적용했다.

 

VR퓨처시네마는 VR영화의 프리쇼를 6X4m 대형 스크린에서 선 체험하는 프리존, 본격 VR영화를 관람 할 수 있는 24석 규모의 메인존, 영화 관람 후 화려한 컨셉 아트 이미지와 차기 상영작에 대한 예고 포스터 등을 즐길 수 있는 갤러리존 등 총 3개의 공간으로 구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그 외에도 방문객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을 국내최초의 홀로그램 광고인 키노모를 비롯, 포토존, MD판매부스 등 다양한 이벤트와 오락을 즐길 수 있는 신개념의 공간이 마련된다.

 

또한 모회사인 비브스튜디오스 자체제작 VR영화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상영함과 동시에, 최근 출시된 ‘신과 함께 VR’ 등 국내외 유명 VR 영화를 수급·배급하여 좀더 다양한 VR영화를 관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VR영화 콘텐츠를 일반인도 쉽게 접할 수 있게 유도할 예정이며, 새로운 VR영화의 플랫폼 시스템으로써 향후 국내 VR영화 콘텐츠 업계를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VR영화 VOLT 포스터

 

비브익스피리언스의 김세규 대표는 “VR퓨처시네마는 게임으로만 즐길 수 있었던 기존의 VR 콘텐츠에서 벗어나 VR 영화의 숨겨진 가치를 찾아낼 수 있는 미래형 문화공간이 될 것”이라며 “4K 이상의 고화질 VR로 최신 기술이 집약된 전용 시뮬레이터를 더해 현실감을 극대화시켰다”고 밝혔다.

 

한편 VR퓨처시네마의 첫 번째 상영작은 '볼트 : 혼돈의돌(VOLT : Chaos Gem)'이다. ‘볼트’ 시리즈는 이미 국내외 VR 관계자들에게는 익숙한 비브스튜디오스의 VR영화 콘텐츠로서, 볼트 시리즈의 첫 작품인 ‘볼트: 체인시티 (VOLT: CHAIN CITY)’는 2017 VR FEST 애니매이션 부문 최우수상 수상, 2018 씨네퀘스트 공식 초청, 2017 AIS 뤼미에르 어워즈 VR부문 노미네이트, 2017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VR VILLAGE 공식초청, 2017 선댄스 영화제 VR부문 공식 초청 등 국내외 유명 영화제에서 명성을 떨쳤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