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터키 보안시장 공략…네크워크 솔루션 유통 계약

-터키 알레타 일렉트로닉스와 사업 파트너십 체결


[더구루=길소연 기자] 한화테크윈이 터키 현지 보안업체와 네트워크 솔루션 유통 계약을 체결, 터키 보안시장 공략을 확대한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화테크윈 유럽법인은 최근 알레타 일렉트로닉스(Alerta Electronics)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번 계약으로 한화테크윈은 터키 내 소규모 단일 사이트에서부터 대규모 프로젝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상 감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한화테크윈은 알레타의 현지 지식과 영업 및 기술력과 함께 한화테크윈 고유의 기술을 통합해 제품의 강점만 내세워 대규모 멀티 사이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관련 분야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한화테크윈은 터키 전역에서 대규모 높은 보안 및 미션 크리티컬 비디오 감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수피 소즈멘 알레타 일렉트로닉스 사업총괄은 "우리는 터키 전역의 고객에게 와이즈넷(Wisenet) 제품군을 제공할 수있는 기회를 얻게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한화테크윈은 이미 와이즈넷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터키에서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확보했으며, 이는 매우 신뢰할 수 있다는 평판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가격, 성능 비율 비율 측에서 효율적이며 특히 5년 A/S 보증으로 높이 평가된다"면서 "우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양사의 제품괏 솔루션이 결함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실제 한화테크윈은 터키에서 안정적인 보안 솔루션 공급함으로써 보안 솔루션 능력을 인정을 받고 있다.

지난해 터키 이스탄불 대표 여객선에 영상보안 솔루션 '와이즈넷 큐(Wisenet Q)'를 설치해 안정적인 보안 솔루션이라는 평가를 얻은가 하면, 터키 이스탄불에 위치한 베이켄트 대학교에 와이즈넷 카메라를 설치해 CCTV의 본 기능인 캠퍼스 보안을 넘어 의과대학 체험학습 교육에도 활용되고 있다.  

야신 알타스 한화테크윈 유럽지사 총괄은 "이번 계약은 네트워크 기반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알레타의 보안 지식을 바탕으로 한화테크윈 와이즈넷 IP 기반 보안 솔루션 입혀 터키 시장에 대대적인 홍보에 나설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테크윈과 유통 계약을 체결한 알레타 일렉트로닉스는 터키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터키 보안 유통 업체 중 하나이다. 이스탄불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2005년부터 전자 보안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동급 최고의 고화질 영상 보안 감시 솔루션을 제공해 관련 업계에서 명성을 쌓아왔다.

알레타는 한화테크윈이 제조한 모든 카메라를 유통한다는 계획이다. 제공되는 제품으로는 Wisenet X 2MP 및 5MP 모델과, 뛰어난 품질의 4K(12MP) 이미지를 제공하는 Wisenet P 시리즈 카메라가 포함됐다. 이외에도 풍부한 기능의 2MP 또는 4MP 이미지 제공하는 Wisenet Q 엔트리 레벨 카메라와 케이블 링 인프라 업그레이드 없이 1080p의 풀 HD 이미지를 선보이는 Wisenet HD+아날로그 카메라도 선보일 예정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