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뉴질랜드 오클랜드 노선에 차세대 항공기 B787-9 투입

-하계시즌 여객수요 변동 고려…기존 777-300ER 기종과 교체 운항


[더구루=길소연 기자] 대한항공이 올 하계 시즌 동안 뉴질랜드 오클랜드 노선에 차세대 항공기를 띄운다.

20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오는 3월 말 시작되는 하계 스케줄 동안 '인천-오클랜드' 노선에 이른바 '드림 라이너'(꿈의 항공기)로 불리는 B787-9를 투입, 운항한다.

기종 교체 기간은 오는 3월 말부터 10월 말까지 적용되는 하계 시즌이다. 앞서 동계 시즌에는 보잉777-300ER 기종으로 운항했다.

대한항공의 이번 기종 변경은 하계 시즌에 집중되는 노선의 여객 수요 증가에 따른 조치로 풀이된다.

대한항공은 그동안 계절적 수요 증가를 고려, 동·하계 스케줄 변동 시 목적지 및 탑승 인원에 대한 유연성을 확보하려는 전략적 판단에 따라 차세대 항공기를 투입해왔다.

대한항공의 직항 노선이 있는 뉴질랜드 오클랜드는 명절, 하계휴가 등 연휴 기간 예약율이 95%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에 B787-9를 띄워 늘어나는 여객 수요를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보잉 787-9 항공기는 기체 50% 이상을 탄소복합소재로 만든 친환경적인 차세대 항공기다. 기내 기압과 습도를 높여 고객들에게 보다 쾌적한 기내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다른 기종과 비교해 1.5배 큰 창문과 5인치가량 높아진 객실 천장, 다양한 모드가 지원되는 기내 LED 조명으로 승객이 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항공기를 이용할 수 있다.

대한항공은 "스케줄 변동 시 기종 변경은 여객 수요 변동에 따른 조치"라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