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미래형 車 장착

-스위스 기업 '린스피드 마이크로스냅’ 프로젝트 합류

 

[더구루=윤정남 기자] 한국타이어가 스위스 자동차업체인 '린스피드(Rinspeed)'가 미래형 자동차 '마이크로스냅(microSnap)' 프로젝트에 가세했다.

 

양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타이어 초고성능 타이어인 ‘벤투스’가 마이크로스냅의 타이어로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업은 미래형 모빌리티 발전과 동시에 한국타이어의 미래형 타이어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린스피드가 이동 및 공간 분리가 가능한 자율주행 전기컨셉트카 '마이크로스냅'을 2019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하면서, 한국타이어를 장착했다.

 

린스피드는 환경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증가로 안전은 물론 환경까지 고려해 한국타이어와의 협업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장착된 타이어는 ‘벤투스 S1 에보3(Ventus S1 evo3)’로 올해부터 유럽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인 초고성능 타이어 신제품으로 고속 주행 성능과 정숙성이 강화된 제품이다.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을 제공하며 마른 노면뿐 아니라 젖은 노면에서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전 세대 모델인 ‘벤투스 S1 에보2’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대표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GLC와 GLC 쿠페에 장착되는 등 벤투스는 한국타이어 초고성능 타이어 브랜드이다.

 

린스피드는 한국타이어를 비롯한 파트너들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미래형 자동차를 개발하고 있다.

 

린스피드는 코오롱글로텍이 독자 개발한 프린트 기법인 ‘지오닉’ 기술을 적용한 카시트와 인테리어용 소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레벨5 수준의 완전 자율주행 기술은 삼성전자의 자회사인 하만의 기술을 채택했다.

 

업계 관계자는 “린스피드는 미래 이동성 제안을 통해 지속 가능성을 확보한다는 방침으로 글로벌 최고 기술력을 갖춘 기업들과의 협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