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투싼 N라인 공개…5월 출시 예정

[더구루=홍성일 기자] 현대자동차의 투싼 N라인이 공개됐다.  

21일 현대차는 강화된 섀시와 부분적인 디자인 변경을 거친 투싼 N 라인의 사진과 스펙을 공개했다.

관련업계는 제네바모터쇼에서 투싼 N 라인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공개되지 않았었다. 
 

투싼 N라인은 현대차 최초의 N라인 SUV 모델로 설계, 테스트, 제작 모든 과정이 유럽에서 진행됐다.

투싼 N라인의 외관의 변화로는 부메랑이 날아가는 듯한 공격적인 LED 주간주행들이 장착됐으며 헤드라이트에 블랙 베젤이 추가됐다.

또한 재설계 된 범퍼와 어두움 크롬이 적용된 그릴, 검정색 19인치 휠과 검은색 리어 스포일러 등이 역동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내부는 기존에 티저이미지로 공개됐듯이 강렬한 빨강색과 검정색이 대비를 이뤄 스포티함을 살렸다. 
 

엔진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1.6L CRDi 엔진과 2.0L CRDi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 1.6I T-GDI 엔진 등이 제공된다. 

현대차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통해 연비를 11% 향상시켰고 CO2 배출량도 최대 11% 줄였다. 

현대는 투싼 N 라인을 5월에 출시할 예정이며 총 9가지의 색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투싼은 유럽에서 가장 잘 판매되는 모델로 브랜드의 핵심에 위치해 있는데 이렇게 N라인을 고객에게 소개할 수 있게돼 기쁘다"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