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우핸들 버스'로 태국 상용차 시장 공략 ‘박차’


[더구루=백승재 기자] 현대자동차가 우핸들 버스를 내세워 태국 상용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차가 우핸들 버스를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차는 25일(현지시간) 제 40회 방콕 국제 모터쇼에서 상업용 미니버스 ‘카운티’(County) 우핸들 버전을 공개했다.

현지법인 현대 커머셜 힐스(Hyundai Commercial Hills)는 현지 판매업체 욘트라킷(Yontrakit)과 딜러십을 체결하고 태국 상용차 시장 공략에 나섰다.

현대차가 우핸들 미니버스를 출시한 것은 태국 내 시장 변화에 발을 맞춘 것이다.

태국은 미니밴 등 승합차를 이용한 픽업 서비스가 활성화 돼 있다. 그러나 태국 정부가 상용차에 대한 안전기준을 높이면서 운전자들 사이에서 안전기준에 부합하는 미니버스로 갈아타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태국 시장내 픽업 서비스업체가 수천 곳에 달하는 만큼 현대차 입장에서 미니버스를 비롯한 상용차 시장은 무한한 가능성을 지녔다.

태국 상용차 시장은 매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오는 2022년 태국 상용차 판매대수는 30만5000대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태국 미니버스 시장은 중국 선롱버스가 70%를 차지하고 있으나 품질 문제로 점유율이 축소되고 있어 현대차가 이 틈을 노렸다는 분석도 나온다.

현대 커머셜 힐스 관계자는 “우핸들 카운티는 올해 200대를 생산 예정이며 태국 전체 시장에 지원할 수 있는 물량”이라며 “이번 우핸들 버스 출시를 기반으로 동남아 상용차 사업 영역 확대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