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찾은 베트남 최대 국영기업…"SK·대림·현대엔지니어링 사업 확대 논의"

-페트로베트남 그룹 회장 및 주요 계열사 대표 20일 방한
-플랜트·에너지·건설 등 주요 기업 및 금융기관 연쇄 회동

 

[더구루=김병용 기자] 베트남 최대 국영기업인 페트로베트남 최고위 경영진이 SK와 대림, 현대엔지니어링 등 국내 주요 기업과 찾아 사업 확대를 논의했다.

 

신남방정책 핵심국가인 베트남 전역에 우리 기업의 진출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트란 시 탄 페트로베트남 그룹 회장을 포함해 페트로베트남가스, 페트로베트남파워, 페트로베트남엔지니어링 등 주요 계열사 경영진이 지난 20일 방한했다.

 

이들은 4박 5일 동안 국내에 머물며 플랜트, 에너지, 건설 기업 경영진을 포함해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수출입은행 등 정부 및 금융기관 관계자와 연쇄 회동을 가졌다.

 

우선 페트로베트남은 현대엔지니어링과 하이퐁 섬유공장에 대해 1년간 기술 및 유지 보수 업무를 지원하는 데 합의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베트남 내 프로젝트 입찰 참여 시 페트로베트남 측이 관련 정보를 제공해달라고 요구했다.

 

페트로베트남은 SK에너지와 SK건설 등 SK그룹 주요 계열사와도 베트남 내 에너지 및 정유화학 플랜트 사업 확대를 논의했다. SK에너지는 페트로베트남의 자회사 페트로베트남오일의 2대 주주이기도 하다.

 

현재 SK에너지는 베트남 시장에서 신규 사업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화물차 휴게소사업을 통해 베트남 시장에 첫 발을 내딛은 데 이어 현지 주유소 시장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SK건설은 지난해 베트남 롱손 석유화학단지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대림산업과 만난 자리에서는 타이빈 석탄화력발전소 장비보증 기간을 내년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논의했고 무역보험공사와 수출입은행에는 자금 지원 확대를 요청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